목차
보이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참여바로가기
정부24
정부24는 대한민국의 정부 서비스 포털로, 국민들이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전입신고, 건강보험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24시간 언제든지 접근 가능합니다. 정부24를 통해 행정 절차를 간소화하고, 민원 처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정부 서비스 안내 및 신청
- 다양한 정부 서비스를 쉽게 검색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복지, 고용, 주택 관련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민원 발급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다양한 민원 서류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민센터를 방문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필요한 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정책 정보 제공
- 최신 정부 정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여 국민이 정책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공공기관 정보 제공
- 다양한 공공기관의 연락처 및 위치 정보를 제공하여 국민이 필요한 기관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전자문서지갑
- 개인의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