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소득금액증명원이란?

개인이 근로소득 외에 다른 소득을 가지고 있을 때, 그 총 소득 금액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가 이루어진 소득금액에 한해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1. 인터넷발급

소득금액증명 발급 바로가기

  1. 소득금액증명 발급 바로가기 버튼 클릭
  2. 발급하기 클릭
  3. 필수 정보 입력
  4. 용도 및 수령방법 검색후 선택
  5. 공개여부 선택 ( 주민번호, 주소 등 )
  6. 민원 신청하기 클릭

2. 모바일 발급

모바일 손택스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1. 모바일 손택스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2. 어플 접속 후 [민원 증명] – [즉시발급증명 신청] – [소득금액증명] 메뉴 클릭
  3.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 기간등 다양한 필수 사항 확인 후 신청 클릭

3.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가까운 주민센터, 세무서, 병원, 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하면 됩니다.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는 아래 위치보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