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보이기
소득금액증명원이란?
개인이 근로소득 외에 다른 소득을 가지고 있을 때, 그 총 소득 금액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가 이루어진 소득금액에 한해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1. 인터넷발급
- 소득금액증명 발급 바로가기 버튼 클릭
- 발급하기 클릭
- 필수 정보 입력
- 용도 및 수령방법 검색후 선택
- 공개여부 선택 ( 주민번호, 주소 등 )
- 민원 신청하기 클릭
2. 모바일 발급
- 모바일 손택스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 어플 접속 후 [민원 증명] – [즉시발급증명 신청] – [소득금액증명] 메뉴 클릭
-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 기간등 다양한 필수 사항 확인 후 신청 클릭
3.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가까운 주민센터, 세무서, 병원, 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하면 됩니다.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는 아래 위치보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