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인터넷발급 동사무소 총정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제출서류로 많이 사용되는데 발급을 위해서는 동사무소 방문, 인터넷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모바일 어플을 통해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밟급 방법 썸네일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하는 증명서로, 가입자 및 피부양자의 건강보험 자격 취득 및 상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홈페이지 접속

  •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에 접속하여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검색합니다.

2. 발급신청

  •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 진행

  •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일 경우 간편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발급 완료

  • 수령방법에서 ‘프린터 출력’을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서를 출력합니다.

무인발급기 발급방법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고 찾아가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클릭 후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동사무소 방문 발급

가까운 동사무소에 들려서 발급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근처 동사무소의 위치를 모르신다면 위치찾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 위치 찾기